
평일엔 회사일에 치이고, 주말엔 낚싯대 하나 들고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게 삶의 낙이 됐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낚시 전문 채널에도 관심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제가 최근 정말 자주 시청하고 있는 FTV 채널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FTV는 낚시를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FTV의 방송 콘텐츠는 낚시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며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요즘처럼 스트레스가 많은 사회에서 FTV는 마음의 휴식처가 되어 줍니다.
FTV 채널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TV는?

FTV는 Fishing TV의 약자인데요. 이름에 Fish가 들어가는 것처럼 국내 최초의 낚시 전문 방송 채널입니다. 낚시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꽤 유명한 채널이지만, 일반적인 TV 채널 소개글에는 잘 안 나와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FTV 채널에서는 민물낚시, 바다낚시, 루어낚시, 플라이낚시 등 다양한 장르의 낚시 콘텐츠를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부산, 대구, 인천, 서울, 춘천, 목포, 해남, 보령 등 전국 케이블 TV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양한 낚시터를 배경으로 베테랑 낚시꾼들이 직접 나서서 낚시 비법과 전략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인 ‘낚시애 빠지다’가 인기가 많은데요. 프로 낚시꾼들이 진짜 손맛을 제대로 보여주는 방송인 프로의 손맛도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그 외에 형제꽝조사, 피딩, 고수, 렛츠기릿, 해류, 강호얼레꾼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채널번호 안내

FTV 채널은 케이블 TV와 IPTV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B tv, 지니 tv, 브로드밴드 CATV, 엘지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딜라이브, CMB, 현대HCN방송, U+ TV 등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요. 케이블 TV를 사용하는 분들은 FTV의 채널번호를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지니티비는 20번, Btv는 223번, 스카이라이프는 121번, 유플러스 TV는 121번입니다. LG헬로비전의 FTV 채널번호는 122번, Btv 알뜰의 FTV 채널번호는 143번입니다. 그리고 CMB는 112번 또는 125번이에요. 딜라이브의 FTV 채널번호는 129번입니다. FTV는 주간 및 월간 편성표를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편성표와 채널번호 그리고 프로그램의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TV는 단순히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넘어 삶의 다양한 측면을 조명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낚시 여행 다큐 같은 낌의 프로그램도 시청할 수 있으니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FTV 채널번호를 참고하셔서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객센터 안내

FTV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방송 채널번호,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편결제 이벤트 당첨자, 신규 사옥 이전, VOD 이용권, 무료 이용권 증정 등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FTV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44-5744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TV 시청하기, 넷플릭스 보기, 명상하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지요. 그 중에서 FTV 시청하기는 단순한 오락 채널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집에 돌아와 소파에 앉아 한 주의 스트레스를 잊고,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간은 저만의 소중한 힐링 타임입니다. FTV 채널번호를 참고하셔서 달콤한 휴식 시간을 즐겨보세요.
FTV 홈페이지 링크
FTV의 채널번호, 프로그램 편성표, 이벤트 등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요즘은 넷플릭스, 유튜브처럼 디지털 콘텐츠에 많이 빠져 살고있는데요. 그렇지만 전문 채널의 깊이 있는 콘텐츠는 여전히 값지다는 걸 FTV 보면서 느끼고 있습니다.